믿을 수 없는 이야기 출연진과 줄거리 결말 실화 정보
미드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미드 믿을 수 없는 이야기는 범죄,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로 2019년 9월 13일에 공개되었으며 총 8부작으로 구성돼있습니다. OTT 플랫폼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예고편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출연진
'마리 애들러' - 케이틀린 디버
18세 청소년으로 어렸을 때부터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살았습니다. 독립 프로그램에 등록해서 혼자 아파트를 구해서 산지 몇 달이 채 안 되었을 때 어느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하게 됩니다.
'캐런 듀발' - 메릿 웨버 / '그레이스 라스무센' - 토니 콜렛
콜로라도 주의 경찰들로 듀발은 골든 경찰서의 형사, 라스무센은 웨스트민스터 경찰서의 형사입니다. 둘 다 각자의 성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중 두 사건의 유사성을 파악하고 합동 수사를 진행합니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줄거리
마리 애들러는 어느 새벽에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하게 됩니다. 마리는 경찰에 신고를 하고 조사를 받게 되
는데 진술을 여러 번 여러 사람에게 몇 번씩이나 반복해서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마리의 진술이 엇갈리자 경찰은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게다가 마리의 위탁모와 주변인들은 마리의 행동이 성폭행 피해자 같지 않다고 경찰에 알리게 되고 이에 경찰은 마리를 압박하고 결국 그녀는 허위진술을 했다고 자백하게 됩니다. 그렇게 마리 본인조차 꿈인지 진실인지 헷갈리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한편 다른 주에서 마리와 유사한 방법으로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들이 또 발생하게 되고 담당 형사들은 범인이 동일 인물이라는 판단하에 연쇄 강간범으로 수사하게 됩니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 결말
형사들은 전과자들 중에서 유사한 혐의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들의 기록을 살펴본 끝에 한 명을 특정하게 되는데 바로 크리스입니다. 그는 군인 출신으로 흔적을 지우는데 능하고 유사한 전과도 있었습니다.
DNA 검사 결과 범인은 크리스로 밝혀지게 되고 피해자 중 한 명이 범인의 왼쪽 다리에 모반이 있다고 진술했는데 이마저도 일치했습니다. 크리스의 집에서 SD카드와 하드를 발견해 복원한 결과 피해자들의 사진까지 확인이 되는데 여기엔 마리의 피해 사진도 발견됩니다.
라스무센 형사는 마리의 사건을 맡은 경찰에게 진범을 잡았다고 전했고 이 경찰은 마리에게 찾아가 사과합니다. 마리는 워싱턴주를 상대로 고소하려 했지만 변호사의 노력으로 15만 달러를 받고 합의합니다. 이후 그녀는 새 출발을 시작하고 범인을 잡아준 형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끝납니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실화
미드 믿을 수 없는 이야기는 책 <믿을 수 없는 강간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이 책은 2008년~2011년에 걸쳐 벌어진 실제 연쇄 강간 사건을 다룬 2015년 탐사보도 기사 "An Unbelievable Story of Rape"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입니다.
실제로 마리는 2008년 18세의 나이에 집으로 침입한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드라마의 전반적인 이야기가 실화랑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졌습니다.